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7월 20일 금요일

마포의 새로운 관광명소 '신한류플러스' 오픈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마포관광진흥센터와 함께 시너지 효과 창출

(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기사입력 : 2015년 11월 25일 03시 19분

 신한류플러스 개관식./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합정역사거리 딜라이트스퀘어단지에 '마포관광진흥센터 & 신한류플러스' 관이 오픈했다.

 이미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잡은 서울 홍대에 이어 합정동에 외국인 관광객 및 가족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외래 관광객의 환대서비스 강화를 위해 '마포관광진흥센터 & 신한류플러스' 관에서는 수하물 케어 서비스 등 관광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래블센터를 함께 병행 운영하게 된다.

 마포관광진흥센터는 외국인의 환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정책 및 전략 수립은 물론 맞춤식 여행상품 개발 및 관광관련 각종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한류플러스는 문화 예술 복합공간으로써 라운지, 갤러리, 체험관, 한류카페, 뷰티 및 MD상품 전시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공간을 제공할 계획으로, 글로벌 호스피텔리티 전문기업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이 기획, 운영한다. 

 신한류플러스의 입점업체로는 문화가 있는 프리미엄라운지, 이용주의 혼자수 미술관, 뇌과학 및 로봇 체험공간, 예술이 있는 한류 카페, 뷰티 및 한류 MD상품, 나만의 스킨 매뉴얼 ‘마스크K’, 어린이를 위한 아이실리콘등 젊은이들의 문화공간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신한류플러스 프리미엄 라운지./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특히 프리미엄라운지에서는 지금까지 운영됐던 기존 라운지와는 차별화 되게 토크콘서트 및 각종 초청행사 등 공연이 겸비된 맞춤식 단체 행사를 병행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명소로 운영될 예정이며 또한 홍대 합정의 특색에 맞게 젊은 신진작가나 인디밴드 등 국내외 젊은이들의 문화공연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 외 미팅 및 강의 모임을 가질 수 있는 3개의 미팅룸과 함께 마포구민을 위한 강의 및 이벤트 할인 혜택도 제공되며 최근 모임이나 연회가 많아지는 시대흐름에 맞춰 고객의 예산에 맞는 맞춤형 연회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용주 혼자수 미술관은 터키 이스탄불 세계문화엑스포에 유일하게 초대된 작품으로 르네상스 명화를 실제 자수로써 예술로 극치화 한 작품들로 내국인 및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특별한 전시관으로 선보이게 된다. 이용주 혼자수 작품은 이스탄불 엑스포에서 극찬 속에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교과서 속의 명화를 원작 크기 그대로 유화가 아닌 자수로 작품을 선보여 더욱 전시장을 빛내준다.  

 신한류플러스 '마스크K'./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그 외 예술이 있는 한류카페로 일반 카페와 달리 젊음이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며 복합 체험관은 홍대가 젊음의 거리였다면 신한류플러스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 공간으로 성인을 위한 공간만이 아닌 아이들의 상상력 및 집중력을 위한 뇌상상력체험관을 비롯 로봇체험,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마블사의 상품을 함께 접할 수 있는 ‘Tech Play World’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인체에 해롭지 않은 실리콘의 놀이 문화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중요한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체험 전시관인 아이실리콘도 선보인다.

 한류열풍에 일조를 하고 있는 뷰티산업에 있어 또 하나의 관심을 가져 볼 만한 마스크K는 다양한 마스크가 집결돼 뷰티의 정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신한류플러스관 취지에 맞게 마련된 아이템으로 외국인의 발걸음을 재촉할 한류 MD상품과 지자체의 기획상품도 마련돼 외국인들의 발길과 가족의 발길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한류플러스./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마포 관광 홍보의 활성화에 불을 지필 합정동의 신한류플러스는 관광객을 위한 문화복합관광의 집결지가 될 뿐만 아니라 마포구의 일자리 창출 및 마포구민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할 전망이다.

 '마포관광진흥센터 & 신한류플러스' 관을 마포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은 인천공항에서 관광안내도우미 서비스 제공은 물론 서울역, 명동, 김해공항, 경주 등에서 트래블센터 및 프리미엄라운지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각종 국제행사 등 MICE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관광 토탈서비스 전문기업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