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북부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푸드테라피 프로그램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25 10:20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 Wee 센터는 지난달 13일부터 실시한 푸드테라피 프로그램인 ‘따끈따끈 베이커리’가 학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24일 종료됐다고 밝혔다.

 따끈따끈 베이커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제과제빵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자존감 향상 등 정서적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이 만든 음식을 가족, 친구들과 나눠먹으며 대인관계 향상을 돕는 북부 Wee 센터의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실시 전 신청을 통해 지역 내 중학교 중 부평서중학교, 부평서여자중학교, 청천중학교를 선정해 학교별로 2회기씩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회기별로 90분씩 각각 빵 만들기와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소감을 통해“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고 빵과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먹어서 만족감이 높았다”며 “친구들과 함께 해서 좋았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한편 북부 Wee 센터는 앞으로도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효율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고 학교폭력이나 자살 등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위기를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