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대동 의원의 임금갈취, 정갑윤 의원의 망신국감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기동기자 송고시간 2015-12-06 20:58

 울산 국회의원들이 전국적으로 자질논란으로  이름을 드날리고 있다고 울산 시만단체가 비판했다.

 울산시민연대는 최근 박대동 국회의원이 비서관 월급을 착취해 자신의 아파트 관리비, 요구르트 대금 등으로 써왔다는 것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고 밝혔다.

 박대동 의원이 보여준 임금갈취 사례는 고용갑질을 넘어 노동법 위반 자체다는 것.

 보좌관 월급을 갈취해 본인의 아파트 관리비 대납, 가스비와 요구르트 대금으로 사용했다는 것은 정치인의 소명을 논하기 앞서 최소한의 상식을 가지고 있는지조차 의심케 한다고 비난했다.

 울산 북구를 기반으로 하는 국회의원이 임금갈취와 문제제기에 대해 여기 돈벌러 왔나식으로 고용-노동에 대한 몰이해를 보여준다는 것이 충격적이다고 비판했다.

 4선의 정갑윤 의원이 보여준 모습은 국회부의장이라는 자리는 커녕 국회의원이라는 자리가 걸맞는 것인지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감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위의 마약복용사건에 대한 검찰과 법원의 봐주기 의혹 질의에 대해, ‘부메랑이 당신도 당할 이라며 압박을 가했다는 것.

 또한 서울지검 국감에서 (울산을 거쳐간 검사들이라며) ‘울산 지인들 전화가 와서 살살 해주라고 해서 제가 내년 선거도 있고 해서 뜻을 접고 살살 하겠다발언으로 국회의 권위와 무게를 실추시켰다고 비판했다.

 이어 복면을 하고 집회에 나왔다며 국민을 극악한 테러리스트와 동일시 하는 대통령의 발언에 번개같이복면금지법 빙자한 심기경호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시민연대는 정치는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며이러한 역할은 커녕 직업정치인으로서 마땅히 가져야할 윤리적·직업적 성찰이 부재하고, 자리에 속물성만이 가득하다고 비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