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청주시립무용단, 한중일예술제 참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5-12-19 08:30

오늘 中 칭다오서 中.日 대표단과 공연
 충북 청주시립무용단이 중국 칭다오에서 열리는 2015한중일예술제에 참가한다.

 동아시아문화도시조직위원회는 19일 중국 칭다오 대극원에서 열리는 한중일 예술제에 한국을 대표해 청주시립무용단과 현대무용팀 모던테이블, 원장현(거문고)·최종관(가야금)·정화영(장고)·정은혜(판소리)씨가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청주시립무용단은 ‘화조풍월’이라는 테마로 우아한 자태를 지닌 학과 아름답고 화려한 부채춤을 통해 한국의 미를 중국 칭다오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또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대무용팀 모던테이블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원장현씨 등은 우리 고유의 소리와 음악을 소개한다.

 중국과 일본에서도 각 나라를 대표하는 춤과 노래, 악기 등의 다양한 무대공연을 선보인다.

 한중일예술제는 매년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을 순회하며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선보이는 행사이다.

 지난해에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했으며, 올해는 한중일문화장관회의 행사와 병행해 중국 칭다오에서 열린다.

 동아시아문화도시청주 관계자는 “한중일예술제에 청주시립예술단이 참여하는 것은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시의 위상이 높아진데다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실력을 정부에서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청주지역의 공연단체가 해외에서 다양한 교류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