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방카네트워크’, 동국대 한의학과 신년회에 참석...‘교통사고한의원치료’노하우 교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6-02-05 11:02


자료사진.(사진제공=한방카네트워크)

한의사국가시험 100% 합격과 수석합격자를 배출한 겹경사를 맞이한 동국대학교 한의학과가 지난 1월 30일 중구 세종호텔에서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동국대 한의학과의 발전과 동문들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 동국대 한의학과 총장을 비롯해 한의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자동차보험이 한의원에도 확대 적용, 본인부담금 없이 치료가 가능해지면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환자비율이 급증하는 현상을 반영하듯, 전국 자동차사고한의원 ‘한방카네트워크’도 함께 참석, 교통사고후유증치료에 대한 정보와 함께 교통사고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장이 마련됐다.


한방카네트워크(www.hanbangcar.com)는 교통사고후유증을 잘 치료하는 서울과 경기, 부산, 대구 등 전국 98개 한의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해 교통사고 환자들에 대한 체계적 한방치료와 종합적인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이다.


▶ 빙판길에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당하게 되면 극심한 교통사고후유증 가져올 수 있어


요즘과 같이 추운 날씨에는 빙판길에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극심한 교통사고후유증을 가져올 수 있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 가장 먼저 목의 통증이 나타나는데, 이는 전혀 무방비 상태에서 일어나서 목에 큰 타격을 입기 때문이다.


이때 뒷목이 뻣뻣하거나 좌우로 잘 돌아가지 않고, 목을 돌릴 때 아프거나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목과 머리의 타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또 다른 증상은 뼈의 통증, 두통, 팔을 들 수조차 없는 어깨 저림, 어지럼증 등이 있다.


고양 백석역 근처에 위치한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 한방카 일산동구점(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기풍한의원)의 배성민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여러 근육 관절의 통증들이 동반되고 안전벨트에 의한 직접적인 외상으로 인해 어깨통증이 경부통증과 연관돼 발생하며, 가슴통증과 여성유방통증도 안전벨트에 의한 외상으로 많이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 어혈 배출 도와주는 한방치료로 빠른 호전 기대할 수 있어


아울러 교통사고로 인해 경추, 요추를 포함한 척추와 근육, 신경 등에 신체가 버틸 수 없는 강한 힘이 순간적으로 작용하면, 척추의 비정상적인 배열을 초래한다. 백석역 교통사고후유증치료, 기풍한의원 배성민 원장은 “이렇게 발생된 척추의 비정상적인 배열은 엑스레이 등의 진단기기로는 나타나지 않으면서 근골격계의 통증 및 운동제한과 같은 자각증상으로 남게 된다”고 특히 강조했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치료로는 한의원에서는 관절, 어혈, 신경, 근육 부위에 통합적인 치료를 시도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인천 계산역 근처에 있는 교통사고후유증치료한의원, 한방카 계양점의 정주화 원장(인천시 계양구 용종동 화생당한의원)은 “특히 교통사고후 두통과 어지럼증이 심한 경우에는 심신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 처방을 하게 되고, 어깨 결림과 신경의 흐름을 막고 있는 어혈의 배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한약재를 처방하게 되며 근육과 관절의 회복을 돕는 복합적인 처방을 한다”고 설명한다.


특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치료에 한약 처방과 함께 한방에서는 약침요법도 사용하고 있다. 경혈에 어혈을 풀어주는 약침을 자입함으로써 침구치료와 약물치료의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다. 계산역 교통사고치료 화생당한의원 정주화원장은 “특히 교통사고 후 통증은 척추 배열을 바로잡는 추나요법으로 증상의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데, 추나요법은 몸의 구조적 불편을 바로잡음으로써 질병과 통증의 회복을 유도하는 방법에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교통사고후유증치료는 한의원에서 모든 치료가 자동차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이 없이 치료가 가능하며, 야간진료 및 일요일 진료 등에 대해서는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체계적인 한방치료법과 치료 노하우를 축적해 온 ‘한방카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한의원들의 각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 가능하다.


더욱이 자동차 보험으로 한의원에서 입원. 통원치료 시 받을 수 있는 비용 혜택과 친절한 온라인 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자. 한편, 2월 현재 전국 98개 한의원이 가맹되어있는 한방카네트워크에 가맹을 원하는 한의원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입 문의하면 된다.


〈도움말: 한방카네트워크, www.hanbangcar.com, 02-761-1633>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