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여야, "北 미사일 발사 입모아 규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노민호기자 송고시간 2016-02-10 09:05

 지난 2012년 4월 북한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 설치되는 광명성 3호 운반체인 은하 3호 로켓./아시아뉴스통신 DB
 
7일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여야는 입을 모아 규탄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금일 오전 9시30분쯤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서 장거리 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 대변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동북아와 세계평화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행위이다"며 "강력한 제재가 뒷받침 되지 않고서는 더 이상 북한의 도발을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북한 스스로 방증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신 대변인은 "정부는 북한의 연이은 도발에 대해 단호히 대응해야 할 것이다"며 "국제사회에도 촉구한다. 이제 북핵문제는 한반도와 동북아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북한에 대한 강력한 제재조치를 위한 결의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북한이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미사일 발사를 강행했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에 정면으로 맞서겠다는 무모한 도발이다"며 "현재 논의 되고 있는 대북 제재의 수위는 더 높아질 것이고 북한의 고립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계속해서 김 대변인은 "북한 당국이 내부 결속을 위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것이겠지만 국제 사회를 향한 끊임없는 도발은 체제 유지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며 "미사일 발사 강행으로 겪게 될 대가는 전적으로 북한 당국의 책임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직후 정부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해 긴급 대응체제에 들어갔다.
 
아울러 북한은 낮 12시30분 특별중대보고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