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우수연구원 유치위해 주거비 지원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16-02-08 17:29

전북도가 우수 연구원 유치를  위해  주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북도는 8일 도내소재 연구기관의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타시도에서 근무하는 우수연구원이 도내기관으로 이전 또는 취업시 연구원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주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거비지원사업은 전북으로 이전하는 연구원들의 주택구입, 전세 자금의 이자를 보전해주고 월세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난 2010년부터 추진 중이다. 올해는 160여명 대상 5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주거비를 지원받은 연구원들은 도내 연구기관에 재직하면서 소관 분야별 연구개발을 통해 R&D 역량강화와 도내 산업육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는 평가다.

동반 가족포함  484명의 전입으로 인한 추가적 인구유입 효과까지 발생시키고 있다는 것. 

또한 향후 전북에서의 거주기간 의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10년 이상이 61.3%로 가장 많고 5∼10년도 14.5%로 장기 거주할 의향이 있는 인원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인구유입의 효과가 단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된다.

전북도 신원식 미래산업과장은 “전북도는 도내로 이주한 우수 연구원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으로, 향후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이 중점지원될 수 있도록 지원방향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