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반려견을 위한 진정한 놀이터, 부천 범박동 애견카페 The azit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재복기자 송고시간 2016-02-12 11:13

부천 범박동 애견카페, 애견호텔 The azit의 고승희 대표
the azit. (사진제공=조민경 기자)

▶매장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 The azit 애견카페는, 경기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힐스테이트 3단지 뒤편 카페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복층형 애견카페로 애견 동반 가능 카페이며 애견호텔과 애견 유치원도 겸하고 있습니다. 카페를 찾아주신 손님들을 위한 각종음료와 간단한 식사, 디저트가 마련되어 있고 애견용 수제간식과 애견용 액세서리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견들을 위한 셀프목욕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the azit. (사진제공=조민경 기자)

▶The azit 만의 특색이나 장점이 있다면요?

첫째, 대형견들도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테이블을 창가 쪽으로만 설치하여 강아지들을 위한 넓은 공간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둘째, 저희 The azit 카페는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소형견 전용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분들도 2층에서 내려다보며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셋째, 기존의 애견카페는 손님들이 음료나 식사를 하실 때 강아지들이 테이블 위로 뛰어올라오고 털이 날리는 점 때문에 불편했습니다.그래서 저희는 스탠딩 의자와 탁자를 설치하여 견공들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식음료 취식이 가능하도록 손님들을 배려하였습니다.

넷째, 저희가 운영 중인 애견 호텔방은 오픈형으로 되어있고 다른 곳에 비해 넓은 편이어서 호텔을 이용하는 반려견들이 답답해하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다섯째, 보통 기존의 애견카페는 복합 상가나 주택가 지하층 등에 위치해 주차가 매우 불편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한적한 부지의 1층에 애견카페를 설계하여, 주차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환기가 용이하여 냄새까지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커피를 비롯한 음료의 맛과 질은, 일반 카페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이 또한 저희 카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the azit. (사진제공=조민경 기자)

▶The azit의 목표가 있다면?
 
반려견들을 위한 진정한 놀이터가 되고 싶습니다. 애견카페는 견공들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보통 가정에서 한두 마리의 강아지들을 키우고 있는데, 애견카페에서는 많은 강아지들이 같이 있습니다.

저도 애견카페를 하기 이전부터 여러 마리의 강아지들을 키워왔습니다. 항상 다른 강아지들을 만나서 놀게 해주고 싶었는데, 그럴만한 적당한 공간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이 일을 시작하게 됐지요.

아, 물론 반려견이 없어도 The azit에 오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하는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덧붙여 하시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강아지를 돈으로만 보고 애견카페 사업을 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소수의 사람들과 애견카페의 단편적인 모습만 보고 애견카페를 비난하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요.

저는 미대를 졸업했지만 정말 순수하게 강아지가 좋아서 이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애견카페에 대해 오해를 하고 계신 분들을 보면 속상할 때가 많습니다.

애견카페를 돈으로만 생각하고 사업을 시작하지도 않았고, 강아지를 막 대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어떤 분들은 카페 안에 있는 상주견들이 불쌍하다는 말씀도 하십니다. 그 말을 들으면 정말로 많이 슬픕니다.

일부 돈 때문에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렇지 않은 사람들까지 오해를 받는 추세가 안타깝습니다.

대부분의 애견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과 저는, 보통의 견주 분들처럼 강아지를 내새끼처럼 소중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http://blog.naver.com/xlldbllx

이재복 · 조민경 기자 startofdream@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해바라기 ( : 2016-02-26)
    애견카페가 강쥐들 뛰놀기 좋게 배치되어 있네요. 인테리어도 눈에 확 들어오구요.
    평상시 애견카페를 다니며 느꼈던 불편함이 거의 개선된 곳인 듯 합니다. 주차공간이 여유있을것 같아 더더욱 좋아요^^. 우리 강쥐들 데리고 꼭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