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aum 실검 1위 일산 맛집 오대갈, 생방송 투데이 전국3대 매운 갈비찜으로 문전성시

[=아시아뉴스통신] 김혜연기자 송고시간 2016-02-15 15:00


자료사진.(사진제공=오대갈)

일산 라페스타 맛집, 일산 킨텍스 맛집 등 이색적인 맛집이 즐비한 이곳 일산에서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은 어디일까? 많은 연예인 단골 맛집 중 유독 톱 여배우들이 즐겨 찾는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오대갈 육회중심”(이하 오대갈)이다. 유이, 박수진, 이채영 등 탑 여배우는 물론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이색적인 매운 갈비찜 하나로 평균 웨이팅만 1시간이 발생하며 새벽 2시가 넘어서도 끊임없이 사람들이 들어오는 일산 맛집 베스트에 손꼽히는 대표 맛집이다. 이처럼 오대갈이 소위 말하는 줄 서는 맛집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로컬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어 설명했다.


“테이스티로드, 생방송 투데이 방영 후 큰 화제… 다음 실검 1위에 올라”

일산 백석동 맛집 오대갈은 얼마 전 테이스티로드에 방영되며 화제가 되었다. 이날 방송분에는 특정 메뉴 하나로 도전장을 내밀만한가? 라는 주제로 김성은, 박수진 2MC가 사전 탐색으로 매력적인 맛집인지에 대한 힌트를 얻은 후 음식 맛을 보기 전 베팅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수진은 방송 초반 "누구나 다 아는 갈비찜 맛일 것 같아 소름 끼치게 기대된다"는 느낌은 없다고 했지만 이도 잠시. 방송 내내 직접 맛을 보며 연신 감탄을 자아내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일산 맛집 추천 최종 선택 단계에서 김성은이 최다 배팅을 했고 박수진은 추가 배팅까지 강력히 요구할 정도로 MC로부터 그 맛을 인정받았다.


그 외에도 생방송 투데이의 Why 외고집이라는 코너에서 7분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맛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받는 등 tv 방영 직후 "일산 오대갈", "테이스티로드 매운 갈비찜"으로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 3위에 오르며 화제가 되었다.

자료사진.(사진제공=오대갈)


“한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일산 백석역 맛집 오대갈의 대표 메뉴인 매운 갈비찜은 방송 전부터 보통의 갈비찜과는 차원이 다른 중독성 있는 맛으로 이미 정평이 나며 인근 라페스타, 웨스턴돔, 킨텍스, 고양시 원마운트 등지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떡볶이가 연상되는 달짝지근함에 시원하고 칼칼하게 넘어가는 국물맛, 저온 숙성 돼지갈비를 압력솥에 넣고 쩌내 소갈비인 듯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육질, 탄력 있는 오징어의 조화로운 식감이 매력이다.


특히, 토마토 소스로 볶은 면에 남은 매운 갈비찜 국물과 치즈를 정확히 1분 20초 익혀 먹는 치즈 스파게티는 오대갈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이다.


오징어 볶음, 갈비찜, 떡볶이, 파스타 등 4가지 음식을 한 메뉴에 먹을 수 있는 알찬 구성과 취향에 따라 일반 고춧가루, 청양 고추, 베트남 고추, 부트졸로키아 고추 등 4단계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재미도 있어 일산 데이트 코스나 일산 가볼만한 곳을 찾는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또한, 중독성 있는 이색적인 매운 갈비찜은 ‘한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평가 받으며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예약이 많아지고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매장을 찾는 손님이 평소보다 약 3배 가까이 많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시는 만큼 웨이팅이 발생하더라도 맛의 퀄리티를 지금처럼 항상 유지해 맛으로 인정받는 곳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대갈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1-902-8588)로 가능하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280 지상 1층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