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혁신학교, 공동 워크숍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02-23 15:59

22일 열린 세종시 혁신학교 공동 워크숍에서 미르초등학교가 지난해 혁신학교 운영사례와 올해 교육계획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 5개 초등학교는 22일 미르초등학교 강당에서 혁신학교 공동 워크숍을 가졌다.
?
이번 워크숍은 세종형 혁신학교 2년차를 맞아 ‘배움이 즐겁고, 가르침이 보람되며,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학교’를 가꾸기 위한 방향을 모색키 위해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이 행사는 지난해 지정된 4개 혁신학교인 미르초, 온빛초, 연서초, 연동초와 올해 새로 지정된 수왕초가 학교별로 특색있게 전개할 혁신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이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
이어 2015학년도 혁신학교 운영사례를 나누고 2016학년도 학사일정 및 교육계획을 통해 학교별로 학년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 ? ?
?
이번 워크숍은 교육청 주도가 아닌 5개 초등학교가 자발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세종교육의 길을 함께 고민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
미르초 신명희 교장은 “이번 워크숍은 학교별 혁신교육활동이 단위 학교를 넘어서는 교육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