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평사 산사의참맛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는 전통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 등 사찰장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정수임기자 송고시간 2016-02-29 13:00

?

자료사진.(사진제공=산사의참맛)

최근 쿡방 열풍으로 집밥이 인기를 얻으면서 집밥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양념장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한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통 장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맛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담은 전통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 때 많은 고객들이 찾는 건강하고 맛있는 장으로 주목 받는 곳이 있다. 이는 바로 고객들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는 전통 사찰장으로 사랑 받는 영평사의 ‘산사의 참맛’이다. 산사의참맛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제품인 전통 된장 및 사찰장류는 방부제나 발효억제제, 조미료 등 어떠한 합성첨가물 없이 국내산 1등급 원료만을 사용한 완전 재래식 장이다.

많은 재래식 장들 중 고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바로 전통재래식된장이다. 시중에 전통된장 파는곳 들이 많기는 하나 믿을만한 재료와 방식으로 만들어진 건강하고 맛있는 된장을 찾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된장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 산사의참맛의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 등 전통 장류들은 승가의 전통 제조법으로 맥을 잇는 9회 죽염과 100% 우리 콩으로 만들어졌다. 여기서 9회죽염이란 일반 천일염이 아닌 대나무에 넣어 굽기를 아홉번 반복한 죽염을 뜻하는데 이 때 사용되는 소금도 우리나라 섬에서 철저하게 관리해 만든 천일염으로 일반 장들과 다르게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산사의참맛 만의 방식이다.

또한 50여년 이상 숨쉬는 전통 항아리도 영평사 산사의참맛의 장맛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미네랄이 풍부한 영평사의 약수와 질 좋은 흙에서 자란 토종 메주콩, 고추는 장맛의 밑거름이 되어 죽염된장, 죽염고추장 등 많은 전통장들이 사랑을 받는 이유가 되고 있다.

SG-Bio 세종시가 소비자가 제품을 안심하고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품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하는 그린바이오 인증마크를 받은 산사의참맛 에서는 스님과 재가불자들이 손잡고 각종 장을 제조하고 사찰음식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된장맛있는곳, 전통된장파는곳이 궁금하다면 고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영평사의 산사의참맛 홈페이지(http://www.templenfood.com/?cafe_mkt=ue_0229) 나 고객센터(070-4713-8082)로 문의하면 된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