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우행시" 튼튼아저씨, "놀이를 통해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6-03-03 09:32

점프노리 홍보대사 이석우 방송 통해 놀이와 학습의 연관성 이야기해
특히 신체를 움직이는 놀이가 집중력에 큰 영향력 끼친다며 권유
점프노리 홍보대사 튼튼아저씨 이석우의 우행시 방송 화면. (사진출처=청춘스케치-우행시 방송화면 캡쳐)


또래 아이들보다 유난히 정신이 없고 산만한 우리 아이를 보면서 "혹시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가 아닐까?" 걱정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물론 증세가 심각할 경우에는 방치해서는 안되며 가까운 전문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맞지만 일반적인 경우엔 부모의 관심과 주의로 상태가 많이 호전될 수 있기에 증세에 대한 명확한 판단이 우선이다.


그렇다면 예방과 보호의 차원에서 산만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최근 청춘스케치-우리아이의 행복한 시간(이하 우행시)에서는 키즈카페 점프노리 홍보대사 튼튼아저씨 이석우가 나와 '놀이로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고 전해 학부모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배우 이석우는 방송에서 "놀이가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인 근거는 재미있는 놀이를 할 때 사람이 최고의 집중력을 보이는 때와 비슷한 뇌파가 나오기 때문"이라며 "자기 주도에 의한 놀이를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한다면 아이의 집중력은 자연스럽게 높아져서 학습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이석우는 주의할 점으로 "놀이를 할 때는 반드시 신체를 움직여야 한다. 신체를 통해 노는 놀이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우행시 2화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따라할 수 있는 놀이도 소개해 애청자들의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우행시는 청춘스케치의 어린이 교양 코너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육아 및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네이버TV캐스트 단독채널(우행시)로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