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아시아뉴스통신TV 20대 총선주자를 만나다] 홍태용 새누리당 김해갑 후보 “의료인 전문성 살려 건강한 김해 만들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차연양기자 송고시간 2016-03-17 22:40

‘동서 불균형 해소’, 치매환자 간병비 지원제도 도입 등 주요공약 제시... 홍태용 “‘낙동강 벨트 사수’라는 새누리당 존엄한 명령대로 반드시 승리 가져올 것”
? ? ?
???

홍태용 새누리당 김해갑 후보가 아시아뉴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20대 총선 후보로서의 각오를 다지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동현 기자

아시아뉴스통신 20대 총선주자를 만나다, 오늘은 홍태용 새누리당 김해갑 후보와 함께하겠습니다.

[차연양 기자]

반갑습니다. 이번에 공관위에서 단수추천을 받으셨습니다. 이번 총선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르실 것 같은데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홍태용 후보]
네 잘 아시다시피 김해갑 선거구는 경남에서 유일하게 야당 국회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지역입니다. 새누리당에서도 ‘낙동강벨트의 사수’라는 막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그런 선거구역이기도 합니다. 저 홍태용은 지난 3월 11일 새누리당 중앙당에서 제 20대 새누리당 국회의원 김해갑 후보로 공천 확정을 받았습니다. 그 확정은 저 혼자의 힘이 아니고 그동안 저 홍태용을 믿고 신뢰를 보내주셨던 시민들의 결정이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그 시민들의 결정을, 새누리당의 준엄한 명령을 잘 이뤄내서 꼭 김해갑 선거구에 새누리당 승리를 가져올 것을 약속 드립니다.

[차연양 기자]
네. 아무래도 유권자들의 공감을 사는 일일 것 같은데요. 김해갑 지역의 현안 중에서 후보님께서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 무엇이고, 또 그에 대한 대책은 어떤 것을 생각하고 계십니까.

[홍태용 후보]
김해의 현안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제 선거구와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현안 중에 하나는, 동김해와 서김해의 균형발전을 이루는 것이 가장 큰 현안 사업입니다. 김해시는 오래전부터 동김해에서 서김해로 발전이 이뤄져 갔습니다. 많은 사업들과 시의 중점이 서김해 중심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동김해와 관련된 중장기적인 발전방향은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4월 13일 선거 공약에서 가장 핵심적인 공약은 동김해의 발전을, 중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시민들께 약속드리고 제시했습니다.

홍태용 후보는 “이번 총선에 예비후보로 등록하면서 내 자신과 시민들께 약속한 것이 하루에 만보 이상 걷고 천명 이상의 시민을 만나겠다는 것이었다”며 “매일 시민 한분 한분이 나에게 해줬던 격려와 질타들이 보여 이번 총선의 공약이 탄생했다”고 말했다.(사진제공=홍태용 선거사무소)

[차연양 기자]
김해 동쪽과 서쪽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신다, 라는 말씀이시고요. 만약에 이번 총선에서 당선이 되신다면 국회에서 어떤 활동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홍태용 후보]
제가 얼마 전 시민들께 몇 가지 입법 공약을 약속드린 것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는 중증 치매환자의 간병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치매환자는 날이 갈수록 늘어납니다만 치매환자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의료비보다는 간병비가 훨씬 많이 들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간병비는 의료비와 달리 건강보험공단의 의료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족 분들에게 더 힘든 경제적 부담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국민건강검진 항목에서 50대 이상의 건강검진 항목에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의 검진을 추가하고자 하는 제도입니다. 50세 이상의 주요사망원인이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입니다. 그런데 현재 기본검진 항목 중에 심혈관·뇌혈관 검진 항목은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비용은 소모되겠습니다만 발병을 한 이후에 들어가는 비용보다 건강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비용이 훨씬 적게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연양 기자]
네, 복지전문가를 표방하고 계신만큼 보건의료분야에서의 입법 활동을 예고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김해시민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홍태용 후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저는 약속을 꼭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겠습니다. 김해의 현안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김해의 아들이고 보건복지 전문가로서 그 전문성을 살려서 입법부에 가면 약속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지켜봐 주십시오. 깨끗한 정치, 건강한 김해, 이 홍태용이 꼭 만들어서 여러분들 성원에 보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차연양 기자]
네. 본인만의 전문성을 가지고 김해 현안 해결에 집중하겠다는 말씀 들어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해외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홍태용 후보의 모습. 홍 후보는 “의료인이라는 전문성을 살려 입법활동에 매진하고 건강한 김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사진제공=홍태용 선거사무소)

지금까지 홍태용 김해갑 후보와 함께 했습니다.


[촬영] 김동현 PD, 도남선 기자
[편집] 김광민 P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