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시아뉴스통신TV] 냄새방지 전문기업 ‘센텍’, 국제물산업박람회서 선보인 ‘악취없는 세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윤민영기자 송고시간 2016-03-23 15:53

센텍의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 초강력 탈취기 ‘포토존 시스템’ 활용해 악취컨설팅부터 탈취 및 유지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악취민원 해결 가능


아파트 등 생활 곳곳에 악취를 방지하기 위해 설치된 센텍의 ‘포토존 시스템’. 센텍은 악취 민원에 대한 설계, 시공, 진단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최소비용으로 최고의 만족도를 지향한다.(사진제공=센텍)

국제물산업박람회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냄새 방지 전문기업 센텍이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센텍이 선보이는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은 산업용 탈취기인 포토존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원스톱 종합 악취케어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악취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악취측정사와 설계의뢰사, 탈취장치 설치사와 유지관리사 등이 모두 나눠져 있어 확실한 해결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하지만 센텍은 광산화탈취연구소와 자체 탈취 기술을 기반으로 컨설팅부터 솔루션까지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했습니다.

파주시 음식물쓰레기 처리장에 센텍의 포토존 시스템이 설치된 모습.(사진제공=센텍)

[인터뷰 / 권용석 대표]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이란 종례에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 설계와 시공과 운영하는 주체가 다 달랐었는데 여기에서 오는 문제, 즉 악취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책임주체가 문제가 됐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악취, 현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부터 거기에 대한 설계, 컨설팅, 거기에 대한 시공과 운영까지 연간 위주의 계약을 통한 운영까지 한 전문기업에서 토탈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이러한 악취민원처리 솔루션의 핵심은 센텍이 이번 박람회에 출품한 ‘포토존 시스템’입니다.

센텍의 포토존 시스템은 안산시 등 전국 곳곳의 하수처리장 등에도 설치돼 있다.(사진제공=센텍)

[인터뷰 / 권용석 대표]
포토존 탈취시스템이란 종례에 활성탄 흡착이나 물의 살수에 의한 탈취가 아닌 새로운 방식의 탈취 기술입니다. 즉 원리는 촉매와 UV광을 이용해서 악취물질을 네 가지 산화반응으로 분해 또는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이 장치의 장점은 압력손실이 걸리지 않아서 팬 동력비를 절감할 수 있고 소모품을 발생시키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편 센텍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출된 현장의 악취 애로사항과 여러 요청사항을 취합해 냄새분야의 지속적인 개발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아시아뉴스통신 윤민영입니다.


[촬영] 도남선 기자
[편집] 박재환 P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