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국제와이즈맨 한국 중부지구 정회진 총재, 안산시의회 표창장 받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현 기자
  • 송고시간 2017-04-18 10:25
  • 뉴스홈 > 종교
정회진 총재가 안산시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국제와이즈맨 한국지역 중부지구 정회진 총재가 안산시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안산시의회는 17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환경 조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한 정회진 총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 총재는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을 청소해 조직에서는 화목, 화합을 도모하고 후손들에게는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어 많은 보람을 느꼈다. 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환경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제와이즈맨 한국지역 중부지구 제58대 총재인 정회진 총재는 안산광림교회 장로로 5대째 감리교회의 신앙을 이어 오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그는 중부지구 총재 중점사업으로 바자회를 열어 아프리카에 모기장 1만개를 보내 생명을 살리는 운동에 벌였다.
?
정회진 총재가 받은 표창장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또한 우리 동네는 내손으로 깨끗하게 청소하자는 환경 운동으로 청소용 손수레 1000개를 보급하는 사업을 펼쳤다.

이 사업을 통해 청소용 손수레를 국제 봉사단체인 와이즈맨 클럽과 제이시클럽, 장로회, 여선교회, 로타리클럽, 라이온스클럽 등 각 단체에 보급했으며 이들이 모여 일주일이나 한달에 한번씩 토요일 아침에 거리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이어 청소한 단체가 함께 모여 식사를 하며 환경 운동과 조직의 친교·단합이라는 일석이조의 모습을 보였다.

정회진 총재는 안산청년회의소 10대 회장, 안산기독교 실업인 협의회 회장, 안산시 장로연합회 회장, 안산시정 자문위원, 주간신문 안산시대 발행인 겸 편집인, 안산 YMCA 창립부이사장, 한국청소년선도회 안산시흥시 지부장, 국제와이즈멘 경기지방 제43대 총재, IPN뉴스 칼럼리스트, 세계선교회 연합회 회장, 한국기독 해병선교회 안산부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안산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