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중기청, 지역 중소기업 R&D사업 수혜율 높이기에 총력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 기자
  • 송고시간 2017-04-21 17:4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부산지방중소기업청./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조종래)는 오는 24일 오후 2시 부산중기청 3층 대강당에서 R&D 지원사업신청 부터 평가요령에 관한 ‘R&D입문부터 성공까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년대비 중소기업청 R&D지원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법이 기존 30페이지 이내에서 5~10페이지 이내로 대폭 간소화됨에 따라 이를 준비하는 지역 업체들의 혼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진행된다.


부산중기청이 지난 2014년부터 독자적으로 도입한 ‘R&D입문부터 성공까지’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입문, 선정, 성공, 성장의 4단계로 구성, 단계별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4단계 중 ‘선정’ 단계로 R&D역량이 우수하고 R&D과제의 내용이 좋은 지역 중소기업이 신청서류 중 가장 중요한 사업계획서를 서툴게 작성하거나, 대면평가 시 심사위원의 의도를 벗어난 과제발표나 질의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사업선정에서 제외되는 일을 미연에 방지 하고자 진행되며, 올해 바뀐 사업계획서 간소화에 대응, 실질적인 사례 위주의 설명을 통한 사업계획서의 작성요령 및 대면평가 발표 및 답변 요령에 대해 교육을 준비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R&D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성능인증제도’에 대한 교육도 실시해 개발 완료 된 제품이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한다고 밝혔다.
 

부산중기청 조종래 청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미래를 준비하는 R&D사업 참여가 절실하다고 생각되며, R&D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 수혜율 향상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하면서 “이번 R&D역량강화 교육과 상담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R&D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중소·중견기업은 부산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에 일정을 문의해 참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