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창의조력, 대입자기소개서 준비 시 수시지원컨설팅 무료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 송고시간 2017-04-24 11:53
  • 뉴스홈 > 인터뷰
'더 입시플렉스' 목동점./아시아뉴스통신=백종수 기자

많은 회사원들이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이번 5월의 징검다리 휴일은 고3에게는 즐겁지 않을 수도 있다.
 
중간고사가 끝나고 게다가 5월 4일을 쉬는 학교가 많다더니 만족스러운 대입컨설팅을 찾는 대치동 엄마들의 바쁜 전화가 이어진다.

 
하지만 아무리 여러 학원이나 회사에 전화해 보더라고 단순히 전화만으로는 이 입시 센터가 제대로 된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상담을 얼마나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지는 알기 어렵다.
 
결국 발품을 팔거나 입소문을 믿고 찾아가는 수밖에 없는데, 최근 학생부종합전형 종합 연구 회사인 창의조력컨설팅은 회사를 이전하고 ‘더 입시플렉스’ 학원과의 전속 계약을 체결하여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원의 도움과 전문연구회사의 도움을 모두 받을 수 있게 포맷을 재정비 했다.
 
학생의 제대로 가이드해줄 전문적인 회사라는 결론은 어디에서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는 것일지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고 ‘창의조력컨설팅’ 목동점을 찾았다.
 
'더 입시플렉스' 조민주 대표가 학생과의 상담에 앞서 지난 해 통계 자료를 확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백종수 기자


Q. 이번 징검다리 휴일을 어떻게 보내실 예정이신가요?

A. 이번 징검다리 휴일은 실제로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의 일주일에 걸친 긴 휴가라고 보아야 합니다. 이 휴가 기간 동안에 저희 입시 센터는 가장 바쁜 시즌을 맞습니다. 이번에 중간고사 끝나고 성적 때문에 좌절한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대학입시정보를 찾느라 많은 어머님들이 대치동의 센터나 학원을 쭉 도는 이른바 컨설팅 쇼핑이 올해는 더 심해질 것으로 보아 만반의 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의 컨설팅에 사람이 몰리는 현상에 대해서 고민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A. 회사에서 교육하여 ‘더 입시플렉스’ 학원에 배정하는 수석컨설턴트들은 다들 대학입시상담을 전문적으로 교육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입시컨설팅이 원래는 시즌에만 잠깐하고 떴다방처럼 사라지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저는 2009년부터 입학사정관 컨설팅을 시작하면서 가장 문제인 것이 떴다방처럼 사라지는 컨설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7년 전부터 입시 센터를 설립해서 연간 무휴로 연구팀과 함께 입시연구를 진행했고 현재의 컨설팅, 통계분석은 회사의 연구팀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습니다.

단순히 교과목이 아니라 가장 먼저 앞서서 입시컨설팅이라는 분야를 양성화 하고 전문화하는데 이 분들이 없었으면 지금의 합격률은 불가능 했을 겁니다. 입시컨설팅을 양성화 하고 퀼리티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자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연구해왔기 때문에 연구팀들의 컨설팅에도 기대를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선착순 마감이 빠르면 매번 스케줄 조정이 어려우시겠네요.
 
A. 아무래도 제가 진행하는 컨설팅이 빠르게 마감되니까 진행하지 못하시는 분이 있거나 두 달 세달 대기하시는 분들에게 미안함을 많이 느낍니다. 공정한 배분을 위해서 제가 진행하는 입시컨설팅은 각 월의 첫날에 선착순 문자예약을 받아 순서대로 예약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5월 1일 오전 10시에 문자로 [수시지원컨설팅 대표님에게 받기 원합니다.]를 회사 대표전화로 발송해주시면, 저희가 5월분의 컨설팅이 모두 마감되는 대로 당일에 해피콜을 드려서 5월의 예약을 다 확정하는 시스템입니다. 8월이나 9월에 아무래도 대학입시상담이 피크를 이루는데 지금 예약하셔서 수개월간 기다리시게 하느니 매월 1일 문자를 받아 당월의 예약을 마감하는 시스템이 장기 대기를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합리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Q. 하루 만에 문자 예약만으로 한 달 치 스케줄이 마감이 되나요?
 
A. 여태까지 수시지원컨설팅을 진행하는 7월 8월 12월에만 문자예약을 진행해 왔는데 매번 한 시간 정도면 제가 오픈한 80개의 컨설팅이 마감되더군요. 이번 5월의 경우 징검다리휴가 때문에 자기소개서컨설팅이나 자소서 첨삭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컨설팅의 퀼리티를 위해서 40명만 제가 진행하고 이후의 분들은 수석컨설턴트 분들께서 진행하시도록 했기 때문에 한 시간 안으로 마감되리라고 봅니다. 선착순 예약 마감여부는 회사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에 안내되기 때문에 마감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대표전화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Q. 홈페이지에 5월 대입자기소개서 준비 시 수시지원컨설팅 무료라는 문구를 봤는데 어떤 이벤트 인가요?
 
A. 이번 5월 징검다리 휴가를 학생들이 알차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직원들에게 이벤트 공고를 해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블로그 관리팀 이야기를 들으니 [자기소개서 작성 시기]라는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고 있고 댓글문의도 많다고 하더군요. 자기소개서 작성 시기는 아무래도 중간고사 끝난 직후 루즈해지지 않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내가 지원할 학교를 미리 정해놓지 않으면 각 대학별 인재상이라던가 자율문항의 차이, 각 대학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대해서 모르고 접근하게 돼 나중에 돌아가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5월 한 달 간 회사의 대입자기소개서 컨설팅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 수시지원컨설팅 1회를 무로로 진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학생들이 합리적인 얼리버드가 될 수 있도록 돕는 더 좋은 입시컨설팅 회사가 되겠습니다.
 
Q. 마무리로 한 말씀 더 해주신다면?
 
A. 앞으로 자주 입시정보를 기고할 예정입니다. 특히 7월 재외국민 전형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그에 관련된 정보를 기고하고, 5월 자기소개서 컨설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도 자주 알려드리면서 새로 오픈한 창의조력컨설팅 목동점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