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신곡 'PARTY'로 돌아온 원조아이돌 이상원의 화려한 변신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배준철 기자
  • 송고시간 2017-04-24 18:42
  • 뉴스홈 > 연예/문화
오는 27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롤링홀’에서 이상원의 새 앨범 'PARTY'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어
지난 2007년 이후 10년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소방차 출신의 가수 이상원의 새앨범 자켓사진.(사진제공=타임엔터테인먼트)


최근 ‘응답하라 1988’이나 ‘불후의 명곡?’, ‘힘내라 청춘 힘내라 대한민국등의 TV프로그램에서 종종 8,90년대 대표 아이돌이었던 소방차의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었고 그럴때마다?대중들은 추억에 반가워했다.


그런 반가운 이름의 가수인 ‘이상원’이 지난 2007년 ‘Romance’의 발표 이후 10년 만에 새 음반 ‘PARTY을 발표하며 새로운 출발을 예고한다.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앨범 동명의 타이틀곡인 ‘PARTY‘는 신성호와 용진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한 nu disco 장르의 곡으로 세련된 재즈 사운드에 현대와 복고적인 느낌을 적절히 접목해 대중의 귀를 사로잡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특히?이번 타이틀곡엔 후배 걸그룹인 ‘트위티(TWEETY)’가 피처링에 참여해 신구 조화의 화려한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줘 대중의 눈과 귀가 즐거울 예정이다.
?


역동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가수 이상원과 걸그룹 트위티.(사진제공=타임엔터테인먼트)


지난 1987년 인기음악 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의 ‘짝꿍’ 출신의 세 멤버로 이뤄진 최초의 3인조 댄스 그룹 소방차로 데뷔해 ‘그녀에게 전해 주오, 어젯밤 이야기, ’하얀 바람, G카페’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던 가수 ‘이상원’.


그가 오는 27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롤링홀’에서 1부엔 이상원이 새 싱글 ‘PARTY로 쇼케이스를 열며 2부엔 걸그룹 다이아,?립버블, 트위티, 바바, 워너비, 리브하이 등 다수의 걸그룹이 참여해 축하무대를 연다고 한다.


특히 이날 공개될 뮤직비디오에는 이상원을 위해 김흥국, 윤정수, 믹키광수, 트위티 등 친분 있는 동료 연예인이 대거 참여해, 신곡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하며 대중들을 매료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PARTY’외에도 ‘HANA’, ‘통화중’, ‘어젯밤 이야기‘, ‘탄생’ 등이 수록돼있고 걸그룹 ‘트위티(TWEETY)’가 이상원에게 헌정하는 의미의 보너스 트랙 ‘파이팅아저씨’곡까지 담겨있어 기존 팬들은 물론 새로운 팬 층까지 흡수하고자 하는 그의 노력이 엿보인다.


이런 이상원의 신곡 음원은 쇼 케이스 이후 5월초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배준철 기자(teen21@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