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 추미애 예방 “친정 온 것 같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송고시간 2017-05-26 16:25
  • 뉴스홈 > 정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연합기자단)

박주선 국민의당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26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예방했다.

집권 여당으로 우선으로 예방한 것으로 보여진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친정에 돌아온 기분이 든다”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말문을 얼였다.


박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민주당이 여당으로서 좋은 역할을 한다면 앞장서서 협력하겠다”면서도 “또 국민 입장에서 볼 때 잘못한다면 가차 없이 하겠다. 형제들은 첫째로 우애가 좋으면서도 싸우면 또 맹렬하게 싸운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민주당을 이렇게 친정 찾는 마음으로 왔다고 말한 박 위원장님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화답했고 이어 “국민의당도 대선에서 선전하셨는데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국민의당과 저희가 함께 국민께 새로운 대한민국, 낡은 기득권과 결별하겠다고 약속드린 바가 있다"고 회답했다.

그러면서 "국민께 드렸던 공통 약속을 먼저 지켜나가는 일에 박 위원장도 한마음일 거라 믿는다. 특히 5당 체제에서 든든하게 믿는 건 국민의당이다”고도 했다.


박 위원장도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에서 다른 후보의 공약이라도 좋은 것은 수용해서 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협치라는 게 그런 것 같다. 반대만 하는 것 보다는 당의 정책을 제안하면 진정성 있는 자세로 검토해서 주거니 받거니, 서로 양보하고 옮겨주는 그런 자세”라며 “아무래도 집권당은 정부와 연계돼 많은 정보를 독점하게 되는데 협치의 전제는 정보공유부터 시작된다고 본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