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운대학교, 취업 연극 콘서트 공연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 기자
  • 송고시간 2017-05-27 08: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운대에서 지난 25일 열린 2017 찾아가는 취업 연극콘서트 '파도를 너머' 공연 모습.(사진제공=경운대)

경운대는 지난 25일 2017 찾아가는 취업 연극콘서트 '파도를 너머'를 벽강중앙도서관 콜로키움홀에서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경운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이상관)에서 주관하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가 주최한 이번 취업 연극콘서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쾌 발랄한 모험이야기다.


연극은 취업을 보물섬에 비유해 험난한 파도(현실)를 넘어 보물섬(취업)을 찾아가는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과 접근방법을 보여주고 도전정신과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과정을 담았다.

콘서트 형식으로 배우와 재학생간의 가까운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참여를 이끌어 내어 진로 및 취업 등 미래설계를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학생들로부터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또 부대행사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강과 구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도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생생한 취업 현장의 이야기와 청년고용정책과 동향변화 등을 들을 수 있어 참여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과 진로형성에 좋은 기회가 됐다.

경찰행정학과 장주연(22)씨는 "딱딱하고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유쾌하면서도 가볍지 않게 전달돼 진로와 미래를 준비함에 있어 동기부여와 사고를 달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