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문경교육지원청 '2017 문경수학체험전' 26~27일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 기자
  • 송고시간 2017-05-27 09:0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엄재엽 문경교육장이 고윤한 문경시장 등 주요 인사들과 함께 26일 '2017 문경수학체험전'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문경교육지원청)

경북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엄재엽)이 주관하는 '2017 문경수학체험전'이 26일 문경실내체육관과 야외 체험장에서 열렸다.

문경수학체험전은 '數리 數리 마數리, 열려라, 즐거운 수학 세계!'란 주제로 27일까지 이틀간 40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학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수학 체험 활동, 문경교육지원청 수학과 놀자 공모전 우수작 전시, 수학 구조물 탐구·제작대회, 수학 놀이 왕 선발대회, 친구·가족과 함께하는 MATH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가족 단위 수학 체험 부스를 운영해 수학으로 의사소통하며 가족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 초.중학부로 나눠 진행되는 수학탐구대회 수학 구조물 탐구ㆍ제작대회는 3인 1조로 초등 14개 팀, 중등 11개 팀 80여 명이 학교 대표로 참가해 문화재 속 숨은 수학 찾기라는 주제로 문화재 속에 담긴 수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주어진 재료로 문화재를 제작했다.


이 외에도 수학과 놀자 공모전 우수작 전시, 수학 놀이 왕 선발대회 및 친구.가족과 함께 하는 MATH 이벤트 등 다양한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곳곳에서 실시될 전망이다.

엄재엽 교육장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다양하게 응용하고 체험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경험"이라면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수학 축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