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7월말까지 두달간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17-05-27 10:5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음식문화포럼이 주관하는 '대구음식 스토리텔링 공모전'이 오는 29일부터 7월31일까지 2개월간에 걸쳐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재발견해 지역음식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려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대구음식에 관련된 모든 주제로 대구10味와 대구명물음식, 대구맛집거리 등의 유래와 일화, 특징 등이다. 출품형식은 에세이, 영상(UCC포함), 만화 등이며 대구음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7월31일까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대구음식문화포럼으로 우편(대구 북구 옥산로 69-8 2층) 또는 이메일(/dfcf097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작품에 대한 심사는 오는 8월 전문 심사위원을 구성해 심사하며, 당선작인 대상 1편에 70만원, 최우수상 2편에 각 50만원 등 총 20편에 410만원의 시상금과 대구시장상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독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친근하고 트렌디한 편집스타일의 스토리북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정남수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음식문화의 역사사료로서의 자료보존과 가치 제고는 물론 향후 '스토리가 있는 대구음식'의 관광상품화로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토리텔링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관광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