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 서구 걷기협회 발대식 개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7-05-27 17: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4일 서구 걷기협회는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 걷기협회(회장 김인환)는 지난 24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하여 이학재 국회의원 등 지역내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서구걷기협회는 구민의 건강한 삶과 생활의 질을 높이고 지역공원 모임 활성화 및 서구민의 바른자세, 바른걸음으로 건강한 생활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6월 서구걷기협회는 창립총회 사전준비모임을 시작으로 해돋이 공원, 부평공원 등의 걷기대회 참여와 관내 주민 대상으로 하는 Happy walking 건강걷기교실 운영 등으로 1천여 명의 주민들에게 보행 교정을 했고 걷기리더 양성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달 15일에는 ‘장애 없는 세상 걷기대회’에 참여해 Foot Scanner를 이용한 보행측정을 통해 바른 자세 걷기방법을 알리고, Walk on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구민걷기생활 활성화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김인환 회장은 “걷기는 모든 의사가 권하는 돈 안드는 운동처방이며, 걸을수록 건강을 꼬박꼬박 저축하는 것”이라며 “서구걷기협회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건강한 서구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