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세종시교육청, 2017년 수학교육 담당교원 워크숍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 기자
  • 송고시간 2017-05-27 18:5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이 26일과 27일 1박 2일 간 대구 일원에서 초중고 수학교육 담당교원 63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26일과 27일 1박 2일 간 대구 일원에서 초중고 수학교육 담당교원 63명을 대상으로 수학체험프로그램(Math Tour)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5 수학과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는 학생중심 수학교육 과정중심평가와 활동중심 학생 맞춤형 수학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와 수학체험(Math Tour)에 주안점을 뒀다.


▲수학교육의 원리를 깨닫게 하는 수학교육 과정중심평가의 이해 ▲학생이 직접 만지며 느낄 수 있는 체험중심 수학교육 활성화 등 수학교구를 활용한 활동중심 수학교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 저경력 교원과 중견교원 간 분임 편성을 통해 수학 부적응학생에 대한 지도 방안, 교수학습과 평가방법 개선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할 수 있는 소통과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2일차에는 대구 근대골목과 김광석거리에 구축돼 있는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자연과 건축물에 숨어있는 수학 원리를 가르칠 수 있는 지도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수학나눔학교 수학나눔동아리 운영과 활동중심 수학교육을 통해 학생 모두가 즐기고 재미있는 수학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