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시아뉴스통신TV] MBC뷰티아카데미 서면캠퍼스, 미용 취업준비생들로 ‘성황’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 기자
  • 송고시간 2017-07-18 12:34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7 부산 진로진학박람회'에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산서면점이 내방객들에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부산서면점은 이날 박람회에서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특수분장 등의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아시아뉴스통신=도남선 기자

지난 주말 개최된 ‘2017 부산진로진학박람회’에 참여한 부산지역 교육기관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히 부산의 대표 미용 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서면캠퍼스는 진학관 부스에 참여해 내방객들에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특수 분장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인터뷰 / 염미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미용이 예전보다 접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다 보니까 이런 부분에서 중, 고등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부분인데, 학생들도 미용이 어떤 일을 할까라는 궁금증이 많이 생기다 보니까 저희가 오늘은 미용이 어떤 일을 하는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게 됐습니다.”
 
이날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서면캠퍼스 부스는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헤어, 피부 등 해당 분야 취업을 위해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려는 취업준비생과 학생들의 문의로 성황을 이뤘습니다.
 
[인터뷰 / 염미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학생들이 많이 좋아하는 네일아트나 특수 분장, 메이크업으로 준비하다보니까 관심도는 많아지고 있고요. 중, 고등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참여한 분들이 많다보니까 (수강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었습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서면캠퍼스는 전문적인 시스템과 엄격한 수강관리로 소수정예 1:1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송국과 뮤지컬, 정부 및 기업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체험기회를 운영해 각 교육과정마다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는 19일에는 동명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 입시설명회를 마련해 대학입시면접과 자기소개서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입니다.
 
[촬영] 도남선 기자
[편집] 박재환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