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의회 더민주, 남 지사에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단 구성 제안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 기자
  • 송고시간 2017-07-27 16:51
  • 뉴스홈 > 정치
27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윤재우 수석 대변인이 남경필 경기지사에게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단 구성을 제안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광명3)은 27일 경기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실태조사와 함께 정규직화 추진단을 조속히 구성할 것을 경기도에 제안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에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적극 협조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재우 수석 대변인은 이 자리에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실태조사를 적극 추진하고, 경기도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단 구성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남경필 지사에게 제안했다.

도의회 민주당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20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어 공공부문 정규직 가이드라인을 발표했고, 이어 고용노동부도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지원을 위한 중앙 컨설팅팀 출범을 21일 발표했다.

그러나 경기도는 현재 도가 출자.출연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고용실태에 대한 기초자료가 빈약하고 정부정책에 적극 호응할 준비가 부족하다고 민주당은 지적했다.


이에 따라 도의회 민주당은 가칭 '경기도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단'구성을 제안하고, 실태조사를 조속히 추진할 것으로 촉구했다.

도의회 민주당이 제안한 경기도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방안을 살펴보면, ▲실태조사 후 대안 마련 ▲정규직 전환에 따른 부작용 및 사회적 갈등 최소화 준비 ▲실태조사 소요예산 추경편성 등이다.

또, 9월로 예정돼 있는 경기도 조직개편 때 경기도 경제투자실에 정규직화 추진 TF 팀을 신설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정규직화 추진 TF 팀은 ▲정부 및 시군 행정지원 ▲정규직화 추진단 행정지원 ▲경기비정규직지원센터 컨설팅 지원 ▲비정규직 전환 정책방안 마련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비정규직 실태조사와 사례 발굴은 경기비정규직지원센터가 맡도록 했다.

정규직화 추진단은 도의회와 경기도, 노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도록 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도의회 교섭단체 간 협의와 연정실행위원회 협의를 통해 추진하게 된다.

윤 대변인은 "남 지사가 2018년 비정규직 생활임금을 최대 1만원까지 인상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비정규직 실태조사와 공공부문 정규직화 추진단 구성에 적극 협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 공공기관비정규직은 2016년 12월 현재 23개 기관에 119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