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산업은행, 임직원 자녀들과 '1사1촌 결연마을 농촌일손돕기' 나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 기자
  • 송고시간 2017-07-28 09:34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산업은행은 27일 오전,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마을을 방문하여 여름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1사 1촌 결연마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7일,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마을 방문해 '1사 1촌 결연마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산은 임직원 자녀들도 함께 참여해, 농산물에 부착할 스티커(참기름, 들기름 등) 제작,마을 홈페이지을 제작해 개통해 주기도 했다.



산은은 지난 ‘04년 8월 양지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3년간 매년 정기적인 자원봉사 뿐만 아니라 특산물(오대쌀, 고춧가루 등) 구매 캠페인, 안보체험(땅굴견학 등), 철새탐조 캠프 등 도농간의 활발한 상생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 양지리 홈페이지인 '두루미펜션'이 마을의 실질적인 소득증가와 생활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산물 구매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 도입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산은 직원들이 쉽고 저렴하게 양지리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하여 1사1촌의 본질적 의미를 실천할 계획이다.

산은 직원가족 40명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고추·파프리카 따기, 잡초 제거 등의 작업을 하며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농민들의 노고를 몸소 체험하는 값진 봉사 활동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은 이동걸 회장은 “이번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으로 산업은행 임직원 자녀들이 노력해서 얻어지는 것들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