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산단공, 노후산업단지 공장용지 복합용도로 개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17-07-28 11:27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 공모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경.(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국형 산업단지 신구조고도화모델을 찾기 위해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의 민간대행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은 노후 산업단지에 산업구조 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에 참여할 대행사업자를 28일부터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간 대행사업자 공모를 통해 부지용도 변경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으로 산업단지의 부족한 편의시설 및 첨단 복합시설을 유치·조성할 계획이다.

기존의 산업단지 내 공장용지를 복합구역으로 변경함으로써 하나의 복합 건축물 내에서 공장은 물론 상업시설 및 주거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들어설 수 있도록 허용해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방침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6일까지 40일간으로, 산단공 지역본부 구조고도화추진단에서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해 9월중 민간대행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해 사업계획 수립 등의 도움이 필요한 예비사업대상자를 위한 컨설팅 및 소규모 사업설명회를 실시하며, 본사 및 지역 추진단에서 관련 신청 접수 중이다. 산업단지 내 개발 가용한 유휴부지 정보는 8월10일부터 본사 및 해당 지역 추진단에서 제공한다.

황규연 이사장은 "민간대행사업자의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노후 산업단지의 혁신과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산단공이 용도변경 허용 등의 규제완화를 통해 사업성 제고를 조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