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예산군, 충남농업인정보화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 기자
  • 송고시간 2017-07-28 16: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7일 충남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충남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예산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이 충남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시·군 경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7일 예산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충남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사)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주관으로 충남 15개 시·군 농업인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군 경진부문은 다른 부문과 달리 단기적 평가가 아닌 지난 10년간의 정보화 농업 발전 과정에 대한 총괄적 평가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예산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연구회원들과 함께 지역 농산물의 효과적인 홍보 판매, SNS 등 회원 마케팅 능력 함양을 통한 농산물 가치증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 왔다.

앞으로도 농업인 정보화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강소농과 굿팜사이버농업연구회원들의 자율적 학습활동을 더욱 발전시켜 실질적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찬규 군 농기센터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사이버연구회원들이 예산군의 스마트 농업육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농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