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시아뉴스통신TV] 부산경향하우징페어&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 기자
  • 송고시간 2017-09-14 23:0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부산경남 최대규모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이태리 명품가구 직수입 유로진·광촉매 '선플래시' 선보인 유화상사 등 국내 대표 건자재·인테리어·가구 기업 참여...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볼거리 풍성’
 
건축자재 신제품과 최신 인테리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경향하우징페어’와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부산 벡스코에서 14일 막을 올렸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건축자재 신제품과 최신 인테리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경향하우징페어’와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부산경남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대표 건자재 업체와 인테리어 시공 업체, 가구업체 등이 참가해 홈인테리어와 욕실·주방, 냉난방재, 마감재 등 건축 인테리어 관련 전 품목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밀라노 가구박람회에 참가해 이슈가 됐었던 이태리 명품 가구 직수입 기업 유로진 가구도 참가해 최신 트렌드와 자신에게 맞는 공간을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14일 개막한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 박람회에 유로진 직수입 가구가 참여해 관람객에게 직수입한 이태리 명품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인터뷰 / 이화승 본부장 유로진 직수입가구]
“유로진 가구는 여러 가지 브랜드를 대량으로 직접수입해 고객에게 합리적으로 파는 직영점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 전시회에) 컨펌부터 시작해서 알파살로티, 라타스, 콘스탄티니 등 여러 가지 브랜드를 소개하려고 왔는데”

항균과 공기정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광촉매 코팅을 들고 나온 일본기업도 있습니다. 


[인터뷰 / 유지 이오카 일본 선플래시 대표]
“선플래시는 광촉매제를 개발하고 만들어서 시공까지 하는 회사입니다. (광촉매제는) 활성산소 덕분에 벽에 묻어 있는 더러움을 씻어 낼 수 있습니다”

광촉매 '선플래시(sunflsh)'는 이산화 티탄과 태양, 형광등의 광 에너지를 이용해 환경을 정화시키는 코팅기술로, 항균·탈취 효과가 있어 새집증후군에 탁월하다는 설명입니다.
 
‘선플래시’ 광촉매 코팅 시공 모습.(사진제공=선플래시)

일본의 광촉매 코팅기술 선플래시는 한국의 유화상사가 총판을 진행합니다.

[인터뷰 / 이수훈 유화상사 대표]
"저희 유화상사는 일본 선플래시의 한국 총판으로서 이제 막 시작했으니 앞으로 이 선플래시 제품을 국내에 많이 홍보해 시공해서, 국민 건강 보건과 우리 문화재, 공공기관의 건물, 위생, 친환경 분야에 열심히 노력해 많이 보급할 계획입니다"

또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도 함께 열립니다.

부산마케팅협회는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이해와 부산도시재생사업’을, 홈씨씨인테리어는 ‘신규인테리어 파트너 모집 설명회’를 개최해 깊이 있고 다양한 건축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4일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입니다.

[촬영편집] 박재환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