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 ‘2017 케이펫 페스티벌’ 성황리에 폐막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 기자
  • 송고시간 2017-09-19 11:3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하반기도 송도컨벤시아에 다양한 B2C전시회 개최예정
지난 15부터 17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반려동물산업전시회 ‘2017 케이펫 페스티벌 송도’가 3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 개최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지난 15부터 17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반려동물산업전시회 ‘2017 케이펫 페스티벌 송도’가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천에선 처음 개최된 이번 ‘2017 케이펫 페스티벌 송도’는 반려동물 사료, 간식, 의류, 용품, 서비스 등 국내외 반려동물산업을 대표하는 120개 기업이 286부스 규모로 참여했고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되어 3일간 2만81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연령, 체질 특성, 제조원료 등으로 차별화한 반려동물 전용 사료와 수제 간식, 반려동물 전용 식기, 항균 기능이 강화된 반려동물 전용방석 등 반려동물의 특성 등을 고려한 기능성 제품이 다수 전시됐으며 반려주의 취향에  맞춘 프리미엄 의류 기업 등이 참가해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으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기업전시 외에도 어질리티(장애물 경기) 시범, 반려동물 문화교실, 애견 기초 미용 세미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달리기 게임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돼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시민과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고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관람객과 함께 대국민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되어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교류되는 계기를 제공했다.

‘케이펫 페스티벌 송도’ 주관기관 관계자는 “인천에선 처음 개최된 이번 전시회가 기대 이상의 반응과 성과를 거두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 전시회에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보완해 금년도다 더욱 커지고 발전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송도컨벤시아를 운영하고 있는 인천관광공사 관계자 역시 “인천 송도컨벤시아의 접근성, 쇼핑시설 등 주변 인프라가 빠른 속도로 개선되면서 다양한 B2C 전시회의 개최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도 카페쇼, 홈리빙&생활용품전시회, 스포츠레저박람회, 골프박람회, 우드페어 등 다양한 B2C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앞으로도 많은 시민과 관람객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를 유치해 송도컨벤시아가 지역의 활성화와 파급효과를 이끄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