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남농협, 2017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17-09-20 16:5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채용 전 과정 블라인드 방식 도입
경남농협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농?축협 정규직원 70여명을 신규 채용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직원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과 신체검사 등을 거쳐 선발하며, 경남농협이 주관해 시행된다.


경남농협은 능력위주의 우수한 인재 선발을 위해 채용 시 블라인드 면접을 시행해 왔으며,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서류전형에서부터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도입, 학벌이나 스펙 등에 구애받지 않고 인?적성 검사와 자기소개서만을 평가해 더욱 공정하고 능력 있는 인재를 선발한다.

채용 공고와 지원서는 농협채용(with.nonghyup.com) 홈페이지, 채용전문업체인 잡코리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하며, 지역인재 발굴에 초점을 둬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응시자 본인, 부, 모 중 1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채용단위별 응시가능 지역으로 제한된다.

이구환 본부장은 “농협은 지역인재에게 평등한 기회와 공정한 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채용 전 과정에 블라인드 방식을 도입했다”며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우수한 지역인재가 채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직원채용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10월17일 서류?온라인 인?적성 합격자가 발표되며, 10월29일 필기시험을 거쳐 11월2일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된다.

그리고 오는 11월3일 면접?신체검사를 통해 14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