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민주당 전남도당,김성․강진원 군수 복당 보류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7-09-21 15: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천순애 전 여수시의원 등 2명은 복당 불허, 김승규 씨 등 168명 허용
대규모 탈당 사태 빚은 강진지역 복당신청자 71명도 보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은 21일 제21차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최근 복당을 신청한 김성 장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등 무소속 선출직 단체장 2명을 비롯, 모두 83명에 대해 복당 보류결정을 내렸다.

또 천순애 전 여수시의원과 장재호 전 진도군의원 등 2명에 대해서는 선출직 당원 출신으로 국민의당에 입당해 중대한 해당행위를 한 사실이 인정돼 불허처분을 내렸다.

민주당 전남도당에 따르면 전남도당 당자위는 이날 최근 복당계를 제출한 253명의 탈당 당원들에 대한 복당 심사 회의를 열고 김승규 씨(신안) 등 일반 탈당자 168명에 대해 복당 허용을, 천순애 전 여수시의원 등 전 지방의원 2명은 불허했다.

또 김성 군수와 강진원 군수 등 현역 무소속 단체장 2명과 지난 총선 당시 대규모 탈당 사태를 빚은 강진 지역 복당신청자 71명과 현재 지역위원장 공석으로 사고 지역위원회로 분류된 나주 지역 복당 신청자 8명과 전직 지방의원 2명 등 83명에 대해서는 보류 결정을 내렸다.

도당 관계자는 “복당 심사 보류 처분을 받은 탈당 당원들에 대해서는 지역여론 등을 청취하고 서면 증빙자료 등을 보완해 22차 당자위에서 재심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