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관광공사, 중국여행사 대상 세일즈콜 실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 기자
  • 송고시간 2017-11-19 18: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8일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이 중국서 윈난성서 경북관광을 홍보 하고있다.(사진제공=경북관광공사)

경북관광공사는 18~19일 양일간 중국 윈난성 쿤밍시에서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세일즈 콜을 실시했다.

공사는 중국국제여유교역회와 연계해 중국 현지 주요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중국 여행업계와 교류, 협력사업을 모색하는 등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경북의 음식, 문화, 체험 등 경북특화관광테마를 활용한 콘텐츠들을 소개해 중국 현지에서 다양한 경북관광상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했다.

공사는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등 내년 봄꽃시즌을 겨냥한 상품 및 안동, 영주, 문경 등 경북 북부지역의 선비문화권을 중심으로 한 청소년문화교류 관광상품 개발 등 특화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500만 회원이 있는 운남캠핑카협회 회장단과는 내년 봄부터 교류활동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공사는 중국국제여유교역회에서 경상북도 홍보부스를 운영, 경북홍보대사(황치열)를 활용한 경북관광 홍보, 부산.경주 연계 및 서울?안동을 연계한 관광 상품홍보 등 경북방문 관광객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중국인 관광재개에 앞서 보다 적극적인 사전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많은 중국관광객이 다시 경북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대만?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관광객 유치 확대와 관광시장 다변화를 통해 경북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