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유흥접대로 논란이 된 남원시의원, "'일벌백계'해야"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7-12-13 13:06
  • 뉴스홈 > 정치
아시아뉴스통신 DB

최근 유흥접대를 받아 논란이 되고 있는 전북 남원시의원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중앙 정치권까지 확대되는 분위기다.

국민의당 김형구 부대변인은 13일 최근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후 유흥주점에서 접대를 받은 남원 시의원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조사와 함께 '일벌백계'의 처벌을 요구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남원시의원들이 행정사무 감사를 끝내고 유흥주점에서 접대를 받았다"며 "접대 받은 다음 날은 예결위가 열리는 날이었고 접대 받은 의원들이 예결위 소속 의원이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이와 같은 남원시의원들의 행태는 집행부가 남원시 예산을 잘 처리해달라는 부정청탁이 틀림없고 김영란법 위반이 아닐 수 없다"고 결론졌다.

그러면서 "더욱이 이날 참석한 한 시의원은 '뭐가 잘못 되었는지 모르겠다, 신경 안 쓴다'는 답변을 했다는데 더불어민주당 남원시의원들의 행태야말로 적폐 중의 적폐"라고 단정졌다.


김 부대변인은 덧붙여 "검찰은 남원시와 남원시의원의 이번 유흥접대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 지방정부에 만연한 집행부 접대의 악의 고리를 끊기 바란다"며 더불어민주당의 대국민 공식 사과를 촉구했다.
 
아시아뉴스통신DB

한편 남원시의회 관계자는 아시아뉴스통신과의 전화 통화에서 "그날 행정감사를 마치고 남원시 총무국 과장님들과 관계위원회 시의원분들이 함께 식사를 한 것은 사실"이라며 "식사 이후 몆몆 의원님들과 과장님들이 자리를 옮겨 술을 한잔 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그러나 이날 식사비는 시의회에서 지출을 했지만, 그날 술값은 시 과장님께서 내신터라 다음날 함께 참석했던 시의원님들이 약 15만원 가량을 각출해 과장님에게 돌려줬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혹시 이러한 사건이 붉어지면서 논란이 되자 뒤 늦게 각출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관계자는 "아니다. 다음날 바로 각출해 돌려줬다"고 대리 해명했다. 

한편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평소에는 신경쓰지 않던 일들도 선거를 의식해 중앙 정치권까지 확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사건제보 = sks_010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