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내년 겨울 전지훈련도 영덕으로 옵니다"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 기자
  • 송고시간 2018-01-18 08:28
  • 뉴스홈 > 스포츠
축구 동계 전지훈련 "성료"...첫 영상분석데이터 서비스 제공
동계 축구 전지훈련 모습.(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영상분석데이터 서비스를 올해 첫 적용한 지역 내 동계 전지훈련장이 축구 등 전국의 각급 학교 운동팀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영상분석데이터 서비스를 받으면서 영덕군 내 축구구장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가진 대학.고등부 축구팀은 다음해에도 영덕 구장을 찾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16일까지 영덕군에서 열린 '2018 동계 축구팀 전지훈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전국 축구대회를 주름잡는 강팀들이 참가해 어느 해보다 훈련 열기가 뜨거웠다.

영덕군은 전지 훈련장의 변별력을 강화키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영상분석 데이터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영덕군축구협회 회원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훈련구장을 찾아 전지훈련팀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참가팀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지역 음식업소의 정성어린 식단과 친절한 서비스도 선수단 사이에서 미담사례로 남는 등 호평을 받았다.

축구팀 전지훈련의 경제파급 효과에 주목해 지난 2011년부터 유치에 뛰어든 영덕군은 이처럼 지속적인 서비스·시설 투자와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로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1년 전지훈련 때 맺은 인연으로 다시 영덕을 찾은 경기도의 한 축구부 감독은 "시설과 환경이 좋은 전지훈련지가 많지만, 영덕처럼 축구협회나 지자체가 진심으로 응원하는 곳은 드물다. 내년 겨울 1순위 전훈지도 영덕이다"며 훈련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동계 전지훈련에는 중앙대, 건국대, 상지대, 영남대, 동원과학기술대, 남부대 등 대학부 6개 팀과 보인고, 동대부고, 안양공고, 삼일공고, 통진고, 포철공고, 영덕고 등 고등부 7개 팀이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