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박은지 스타강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 여성 CEO들을 위한 강연!

  •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2-22 07:45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박은지 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기업과 공기업에서 영어 스타강사로 상담심리학 인문학 강사로 유명한 박은지 스타강사가 최근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 된 한 여성 CEO 최고위과정에서 ‘2018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 ‘여성 CEO들을 위한 쉽고 재미난 비즈니스 영어’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ELIS 영어 학원 대표로 활동하면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멘토링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은지 스타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멘토링 강사, 인문학 강사, 영어 스타강사로 활동하면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진로코칭 상담전문가로도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은지 강사는 서울과 경기, 용인지역 등에서 현재 청소년들과 여성들에게 멘토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여성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에서는 결혼 후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두 아이를 양육하며, 일하며 맞벌이 하는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박은지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33살에 결혼한 후, 두 아이를 출산하고 양육하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뭔가 새로운 환경에 접했을 때 가끔은 도망가고 싶을 정도로 두려웠다”고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결혼과 출산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여성 CEO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박 강사는 강연 도중 “여성들이여! 일어나라, 그리고 도전하라!”를 외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서 새로운 사업도전과 함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주제로 이야기하며 여성으로써 행복해질 것을 당부했다.
 

박은지 스타강사는 20대부터 영어 학원을 운영하며 사업에 성공해온 경험을 토대로, 자신의 어린시절의 꿈을 찾아 30대 중반에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과정에 도전했다.
 
오랫동안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다 보니 배움에 대한 갈망과 함께, 상담심리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꽤 컸었다. 하지만 석사 합격과 과정을 보내다 둘째를 임신하게 되었고, 둘째 아이를 임신한 만삭의 몸으로 용인에서 신촌까지 대학원을 다니며 눈물겨운 석사학위를 받게 되었다고 털어놨다.
 
물론 당시에는 첫째 아이를 양육하며 영어학원도 운영하며, 만삭의 몸으로 대학원 공부까지 하다 보니, 매번 때려 치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고 생각하고 정말 버티다 보니 석사학위를 받았고, 최근에는 학부모들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며, 그 이상의 기쁨과 행복감을 누리며 살고 있다고 고백했다.
 
그리고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는 단국대학교 교육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상담심리전문가로써 교육자로써의 융합의 꿈을 준비하며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은지 강사는 “박사과정을 밟으며, 이번에는 셋째가 생기면 힘들 것 같아서 조심의 조심을 하고 있다.”고 말해, 강연에 참석한 여성CEO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이자 학원장, 심리상담사, 또 스타강사로서 활동하며 단국대에서 교육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지금 아니면 도전을 못할 것 같아서 최선을 다한다.”며 1인 다역을 잘 감당하며 즐겁게 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강사는 “한 아이의 엄마, 한 가정의 아내 그리고 CEO인 우리야 말로 이 나라를 책임질 주역이라며, 우리의 역할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자리인지를 강조하며, 우리 여성들은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존재이고 많은 성과를 이루어낼 만한 유능한 사람임을 알아야 한다.”며 여성들의 자존감을 높여주었다.
 
특히 박은지 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잘나가는 여성 CEO외에도 우리는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로 불리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이름을 먼저 찾고 당당하게 세상에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생각해 봐야 할 것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과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 두 가지를 고려해 여성CEO로써 자기 계발, 자기노력에 힘쓸 것을 당부하며 참석한 여성CEO들과 여성 전문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박은지 강사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영어강연과 함께 인문학 강연을 펼치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올바른 자녀 교육법’, ‘올바른 영어 교육으로 성적과 인성 쌓기’등의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현장에서 영어 스피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 교수, 상담심리 이호선 교수, 함성일 경매 부동산 재테크 강사,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최근에는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황상민 교수 등이 새롭게 영입이 되며 강연계의 YG로 통하며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