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보령시, 제48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 송고시간 2018-03-21 10:10
  • 뉴스홈 > 스포츠
모래판 달굴 샅바 싸움의 진수 즐기자!
제48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포스터.(사진제공= 보령시청)

충남 보령에서 전국 장사씨름대회가 열린다.
 
보령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제48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씨름협회와 보령시 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 되며 대회기간 선수 1000여 명과 임원, 관람객 등 1만여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시청)

대회 첫날인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대학부 개인전 각 체급 예선, 오후 4시부터 대학부 단체전 예선과 8강전이 열리고, 2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대학부 단체전, 여자부 및 일반부 개인?단체전이 열리고 26일부터 30일까지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경기는 26일부터 28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KBSN SPORTS 및 네이버스포츠에서 생중계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김동일 시장은 “스포츠 허브도시로 도약한 보령시가 봄철 연이은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며 지역 축제장에도 많은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지난해에 학산배 장사 씨름대회에 이어 이번 회장기 대회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과 관광객께서는 많이 방문하셔서 씨름판의 멋진 명승부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