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 영주시 주민자치위, 남양주시 화도읍 특화사업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 기자
  • 송고시간 2018-03-21 12: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북 영주시 주민자치위회는 남양주시 화도읍 특화사업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17일 방문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센터(읍장 김승수)의 특화사업과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17일 경북 영주시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 14명이 화도읍을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화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작은 도서관 및 카페 운영, 화도읍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생신잔치, 마을가꾸기 사업 등 그간 추진한 주요 특화사업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은 뒤, 작은도서관, 카페, 강의실, 마을가꾸기 운영 사례 묵현리 먹갓마을 견학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화도읍 주민자치센터를 견학한 가흥1동 관계자들은 인구 11만 명의 화도읍에 걸맞은 주민자치센터의 시설과 프로그램 규모, 그리고 주민자치위원들의 특화사업 발굴 및 프로그램 사업공모에 놀람과 부러움이 섞인 반응을 보였다.

문지운 가흥1동주민자치위원장은 “화도읍주민자치위원들의 지역 주민들과 하나가 되어 마을가꾸기를 한 것을 보면서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모습에 놀랐다.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은 우리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성함 화도읍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과 함께한 활동을 타 지역과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 진정한 주민자치를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봉사가 필수이기에 앞으로도 그 부분에 더욱 힘쓸 것이며, 화도읍 주민자치센터의 사례가 가흥1동 주민자치센터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