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통영 산양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 기자
  • 송고시간 2018-07-18 20:2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경남 통영시 산양도서관에서 운영되는 '2018 여름독서교실'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통영시청)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 산양도서관에서는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시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2018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흥미를 가지고, 새로운 친구들과 친분을 쌓는 등 도서관에 대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1박 2일 독서캠프로 기획됐다.


독서캠프 첫째 날은 도서관 이용교육과 양성평등 독서신문 만들기, 도서관 런닝맨,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영화로 만나는 책 등의 행사가 진행되된다.

둘째 날에는 내가 만드는 아침밥상과 나는야 토론왕, 독서 골든벨 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독서캠프 참가는 7월 18일부터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산양도서관(055-650-25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양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준비한 여름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도서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