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 장안고, 19~20일 제9회 장안과학축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 송고시간 2018-07-19 09:15
  • 뉴스홈 > 연예/문화
1,2학년 학생과 학부모, 주민, 일본 조난고 학생 등 참여
부산 장안고등학교 전경 / 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 기장군 장안고등학교(교장 조영준)는 19, 20일 1박 양일간 학교에서 1,2학년 학생들과 부산지역 중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일본 자매학교인 조난고 학생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9회 장안과학축제(JSF)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인재 역량 양성’이란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 활동을 하는 과학축제 한마당이다.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무한한 역량을 발휘하게 하는 등 탐구력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열린다.
 
축제 첫째 날은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체험한마당’과 로봇시연 및 조난고 학교 소개, ‘창의력 대회’등으로 열린다.
 
‘체험한마당’ 행사는 과학부스 체험, 프리마켓 운영, 경품 추천 등으로 진행한다.
 

2학년 학생들은 20여 개의 테마 부스를 운영하고 학부모들과 조난고 학생 10명도 1개 부스씩 진행을 맡아 운영한다.
 
학생들과 부산지역 중학생 및 지역주민들은 자유롭게 부스에 참여하여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어, 이 학교동아리인 ‘아두이도’의 로봇시연과 조난고 학교?학생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오후 8시부터 ‘창의력 대회’를 갖는다. 이 행사에서 1, 2학년 학생들은 3명씩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주어진 과제를 해결한 후 결과를 평가 받는다.
 
행사 둘째 날은 골드버그 제작 발표대회를 갖는다.
 
골드버그란 작은 공이 구르며, 갖가지 물체들을 연이어 작동시키고, 마지막으로 아주 단순한 동작 하나로 마무리되는 장치를 말한다. 도미노도 일종의 골드버그 장치이다.
 
이 행사는 1학년이 참가하는 ‘골드버그 제작 대회’와 2학년이 참가하는 ‘골드버그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4명이 1조가 되어 ‘4차 산업 혁명과 우리 생활의 변화’를 주제로 40초 동안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하는 미션을 완수하여야 한다.
 
이에 앞서, 19일 개막식 전 오전 10시부터 학교 물리실과 과학실에서 물리와 화학 실험 대회인 ‘도전과제 대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 2인 1조로 구성된 1학년 17팀과 2학년 10팀은 즉석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토의한 후 보고서를 만든다.
 
조영준 교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이 우수한 과학마인드와 탐구력을 바탕으로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oxsan724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