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화곡동 어린이집 영아사망, 당시 상황보니..“정신질환?"

  • [아시아뉴스통신] 황규찬 기자
  • 송고시간 2018-07-19 10: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MBC 보도화면)

19일 화곡동 한 어린이집에서 생후 11개월 영아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어린이집 교사가 체포됐다

어제(18일) 오후 3시 30분쯤,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11개월 된 남자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내용의 신고가 119로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구급대가 즉시 현장에 출동했지만 이미 아이는 숨을 거둔 뒤였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를 낮잠을 재운 뒤 깨워보니 숨을 쉬지 않았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화면을 통해, A씨가 영아를 이불로 덮고 누르는 등 학대한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서울 강서구 화곡동 한 어린이집에서 11개월 된 남자아이의 몸을 누르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곡동 어린이집 사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miin****) 화곡동 어린이집 보내고 있는 부모로 너무 불안하네요” “(h_sa****) 아이 부모는 평생 아이에 대한 죄책감으로 살겠지! 화곡동 어린이집 어디지? 업체명 공개해라!! “(12bb****) 어떤 사유도 정당화 될 수 없다” “(nbbb****) 강력한 처벌 내려야해” "(hbbii****) 교사가 정신질환이 있었던 건 아닐까?"라는 등 충격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