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당진 우수 농‧특산물, 보령머드축제에서 '인기'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 기자
  • 송고시간 2018-07-20 14: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당진시, 19·20일 대천해수욕장 일원… 6차산업 농‧특산물 홍보
당진시 해나루브랜드가 보령머드축제에서 큰 인기를 모우고 있다.(사진제공=당진시청)
 
충남 당진시의 해나루 브랜드가 제21회 보령머드축제 관광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일 당진시에 따르면 대천해수욕장 머드테마거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해나루쌀, 구워먹는치즈와 해나루사과주스, 단호박식혜, 고추부각, 매실한과, 백련막걸리 등 지역 농업경영체에서 생산 중인 6차산업 농?특산물의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6차산업 농?특산물 홍보부스 관련사진을 해시태그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룰렛 돌리기 이벤트 참여기회를 제공해 결과에 따라 해나루사과주스 등 6차산업 가공 농?특산물을 증정하는 ‘올리Go’, ‘돌리Go’, ‘마시Go’라는‘3Go’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잠재적 소비자인 이벤트 참여자들이 당진의 우수 농?특산물을 접해 볼 수 있도록 시가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인 당진팜에 대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현장에서 회원 등록한 참여자에게 해나루쌀을 증정했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보령머드축제를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지역의 우수 제품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촉활동을 통해 당진의 우수 6차산업 제품들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판촉전에서 선보인 6차산업 제품들은 지난 5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