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에듀피디, 7급공무원·국회직·법원직 시험대비 ‘헌법 핵심판례’ 신간 출간

  •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 기자
  • 송고시간 2018-07-20 20:2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7급공무원, 국회직, 법원직 등 공무원 시험과 법무사·변호사 및 승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헌법 핵심판례’를 신간 출간했다.

에듀피디의 ‘헌법 핵심판례’는 빈출되는 핵심판례와 출제가 유력한 최신 판례를 선별 및 정리해 효율적으로 기존 판례와 최신 판례를 균형 있게 보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7급공무원과 국회직 및 법원직 시험의 헌법 과목에서 헌법재판소 및 헌법소원, 사법권의 독립, 상속권 등의 최신판례와 기출 된 판례문제가 반복적으로 출제되고 있는 동향을 반영하여 기출 되었던 판례들과 최신판례를 주제별로 정리하여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출제 가능성이 높은 판례의 중요도에 맞춰 핵심 요지를 강조하여 수록함으로써 공부 분량이 방대하고 암기사항도 많은 판례 학습에 대한 수험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오는 8월 17일 시행되는 9급 국회사무처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헌법 과목의 경우 조문과 판례 공부가 전부라고 할 수 있으므로 시험까지 약 한 달여 남은 현재 출제 가능성 높은 판례에 대한 집중학습이 필요하다.

에듀피디 헌법 전임 고영동 교수에 따르면 “판례의 출제 비중이 높은 헌법 과목의 특성상 기존 기출 판례와 최신 판례를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는지에 따라 점수가 좌우될 수밖에 없다”며 “양이 워낙 방대한 판례 학습은 자주 출제되는 기출 판례와 최신 판례를 중점으로 전체 판례 내용 중에서 중요 부분을 요약하여 반복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판례요지를 주제별로 정리해 판례의 법리와 설시를 수월하게 익힐 수 있는 ‘헌법 핵심판례’ 수험서를 통해 빠른 판례 숙지와 고득점 달성을 위한 실력을 완성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효율적인 헌법 판례 마무리 정리학습을 원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헌법 핵심판례’ 교재로 진행되는 ‘고영동 마스터 헌법 판례’ 강의를 할인 및 기간연장 혜택이 제공되는 ‘예약특가’로 오픈해 제공 중이다.

‘헌법 핵심판례’ 수험서는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서점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며 ‘고영동 마스터 헌법 판례’ 강좌의 커리큘럼과 샘플강의는 에듀피디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