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똑똑한 네티즌이 먼저 알아봐", 믿을만한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우먼카

  •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 기자
  • 송고시간 2018-07-21 09: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지금은 고객이 똑똑한 시기다. 아주 사소한 물건까지도 비교견적을 내고, 비싼 제품은 발품과 손품을 아끼지 않는 것이 똑똑한 구매 고객이다.

중고차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중고차 매매사이트는 가차없이 닫아 버리는 고객들에게, 정직함, 보증, 저렴한 가격은 필수다.

이에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의 손진경 대표는 “중고차로 포털에 검색해서 1번부터 마지막까지 전부 보고 오시곤 한다. 가격이 저렴한지, 매물은 확실히 있는지, 사고차량은 아닌지, 모든걸 보고 온다. 지금 같은 중고차 시장에 고객을 속이는 건 힘들다”고 전했다.

우먼카의 딜러들과 상담직원들도 이러한 똑똑한 고객들 덕에 쉴 새 없이 일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고객 상담창을 통한 24시간 상담, 할부 고객들을 위한 할부 전문 상담, 블로그로, 카페로, 유튜브 동영상으로 각종 SNS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소통창구 운영, 500만 원대중고차, 1000만 원대중고차 등 가격대별 중고차 소개, 침수차량, 사고차량 점검 및 공지 등 할 수 있는 일은 다양하다.

이렇듯 많은 노력으로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중앙매매단지) 우먼카는 판매율 1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네티즌들이 가장선호하는 중고차 우수업체로 지난 10년 안 선정되었고 각종 방송 (SBS생활경제, KBS소비자고발, 더벙커) 등에 출연하여 허위매물에 대한 소신과 중고차 구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우먼카 손진경 CEO는 “단순히 중고차를 매입하고, 판매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최근 중고차 매매 트랜드를 안내하며, 사기를 당하지 않게끔 돕는데도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액할부나, 영업용 차량을 고려하는 저신용자들은 차량을 알아보기 힘든데, 그런 고객들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직원들에게 교육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과의 피드백으로 수원뿐 아니라 평택, 안양, 용인, 화성, 오산 등의 타 지역 우먼카 지점을 통해서도 우먼카의 중고차를 보거나 실시간 상담할 수 있다.

손진경 CEO는 “공식 상사, 딜러와 거래해야 허위매물과 사고차량, 불법 전액할부에 속지 않을 수 있다”며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고객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