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19 제1회 울산시장배 e스포츠대회’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현 기자
  • 송고시간 2019-07-18 08:56
  • 뉴스홈 > 스포츠
7월 27일 KBS울산홀 … 참가자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모집
시장배 e 스포츠대회 행사 포스터.(제공=울산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제1회 울산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오는 7월 27일 KBS 울산홀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단체전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와 개인전 카트라이더, 클럽오디션 등 4종목이다.

 
참가팀 중 단체전 1위 팀과 개인전 1~2위 선수는 상금과 함께, 다음 달 대전시에서 열리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국 결선’에 울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울산 대표에게는 단체복, 전세버스, 숙박 및 식사 등이 지원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24일까지로 누리집(ulsanesport.modoo.at)을 통해 종목별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만 12세 이상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클럽오디션 종목에, 만 18세 이상이면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참가 자격과 대회 규정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카트라이더 전 프로게이머이자 유명 게임 유튜버인 김택환 선수 팬사인회, 가상체험(VR) 체험존,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울산시장배로 확대 개최되는 만큼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울산 e스포츠와 게임 분야에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게임콘텐츠 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