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 캠프 개최


부모·자녀 마음톡(Talk)! 감성톡! 소통 캠프

(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일시 : 2019-07-29 16:51

지난 26, 27일 1박 2일간 전남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 중학생 자녀를 둔 11개 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캠프를 진행했다.(사진=화순군청)


전남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 중학생 자녀를 둔 11개 가정을 대상으로 26~27일 1박 2일 장성 오투스토리 글램핑장에서 부모-자녀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는 소통과 힐링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족 티셔츠 만들기,  힐링 레크레이션, 세족식, 청소년을 위한 인권 교육, 회복적 생활교육,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는 부모-자녀 간 즐겁게 소통하는 방법을 익히며 가족의 의미와 기능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능주중 한 학부모는 “청소년을 위한 인권교육에서 자녀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른 가족들은 “모든 프로그램이 특별한 경험이었고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선물을 받았다”, “아빠와 나만의 시간이 되어서 행복했다”, “엄마와 깊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되어 좋았다” 등 소감을 밝히며 97%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가족상담 ‘통! 하는 부모-자녀’ 등 다양한 가족지원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며 “지역 청소년을 둔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아시아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