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시아뉴스통신TV 부동산 줌인] 아파트 전세가율 폭등 속 지방 전원주택 부각 ‘김천 솔향기마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기자 송고시간 2016-04-20 17:30

경북 김천 솔향기마을, 김천시 어모면 옥율리 236번지 일대 20세대 들어서... KTX 김천구미역·김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 학교 밀집된 김천시내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 등으로 부동산업계 주목



공사가 한창인 솔향기마을의 진입로./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윤민영 기자]
전국의 아파트 전세가율이 74%에 달하며 14개월 연속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분양가격이 낮은 지방도시 전원주택의 인기가 날로 높아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도심에서의 생활 편의성을 조금은 뒤로한채 여유롭고 친환경적인 전원생활이 가능한 대단지 전원주택이 주거생활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랐습니다.

도남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솔향기마을의 전원주택은 주변 담장을 온양석으로 둘러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지붕과 외벽의 포인트로 징크판넬과 적산목을 조합한 점이 돋보인다./아시아뉴스통신=박재환 기자

[도남선 기자]
김천시 어모면 옥율리에서 개발이 한창인 ‘솔향기마을’.

이 곳은 대지면적 8372제곱미터(구 2532.41평) 규모로, 총 20세대의 전원주택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솔향기마을’은 자연과 친밀한 전원주택 생활을 마음껏 누리면서도, 편리한 교통과 교육환경 등 도심 속 아파트와 같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송대섭 실장, (주) 인선D&C(솔향기마을 시행사)]
“김천 솔향기마을 전원주택단지는 총 20세대이며 택지만 매입할 수 있고 건축을 하실 경우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며 철강 콘크리트 구조 및 친환경 목조주택, 황토주택 등 다양하게 건축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좋습니다”

서울을 1시간 20분, 부산을 1시간 10분만에 연결하는 KTX 김천구미역이 사업지 동남측에 위치하며,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열차가 지나가는 김천역과 김천 터미널은 마을 남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번국도와 김천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시내외로 이동도 편리합니다.

김천시청과 이마트 제일병원 등이 약 4.5Km, 농협과 하나로마트, 우체국 파출소 면사무소 보건소 등 어모면 생활권내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김천 솔향기마을 위치도.(사진제공=인선D&C)

전원생활을 고려 할 때 가장 큰 걱정이 아이 교육이겠지만, 솔향기마을에서는 교육도 문제 없을 듯 합니다. 아천초등학교가 마을과 1.2Km내에 있으며, 7km내에 김천시내 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이런 편의성이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 조영숙 소장, 코아루 푸르나임 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천 솔향기마을은 경북과 김천에서 보기 드문 고급형 전원주택단지죠. 희소성도 있고 투자가치도 아주 높은 부동산입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으로 거주하기도 편하고 투자가치도 아주 높다고 평가됩니다”

즉 상대적으로 분양가격이 낮은 지방 전원주택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면서 편리한 교통과 자연환경을 두루갖춘 김천 솔향기마을이 주목받고 있다는게 업계의 분석입니다.

한편 혁신도시인 경북드림밸리 조성과 김천일반산업단지 확장 등으로 이전 기관 및 기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고급 주택단지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선진국형 고급 전원주택을 표방하고 있는 솔향기마을의 미래가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뉴스통신 도남선입니다.


[진행] 윤민영 기자
[드론촬영] 김동현 PD
[촬영편집] 박재환 P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