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2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과학교육원, 23일 과학문화 한마당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6-04-21 13:58

도내 학생.일반인 대상 '무료'
경기도과학교육원은 제49회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3일 도내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6 과학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경기도과학교육원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과학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하고 과학마술쇼와 특강 등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과학영재연구센터(전시장) 창의마당에서는 공모에 의해 선정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부스 36개가 운영되며, 과학놀이마당에서는 '소마큐브 대항전' 등 가족과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과학체험놀이, 개방실험실에서는 '유전자 분석으로 GMO 콩 찾기' 등 첨단과학탐구 체험도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 정지훈 교수가 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오후 2시에 '내 아이 만날 미래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컨퍼런스홀에서는 오전, 오후에 1시간 30분 동안 과학마술쇼가 진행되며, 본관 탐구마당에서는 '빛의 세계' 등 다양한 과학전시물을 활용한 탐구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금낭화와 할미꽃이 어우러지는 야외에서는 '우리 들꽃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병아리와 아기 토끼 관찰' 등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행사관련 정보는 경기도과학교육원의 홈페이지(www.gise.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