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사랑으로 걷는데이’ 행사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6-04-23 15:24

23일 창원시 성산구 외동마을쉼터에 집결해 가진 ‘사랑으로 걷는데이’ 행사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이명옥)는 23일 중앙동 도심속 둘레길 걷기 행사에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행사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조성된 도심 속 둘레길을 많은 주민들이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기 위해 계획됐다.

행사는 외동마을쉼터를 시작으로 대상공원 전망대를 돌아 내동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4km 코스를 걸으며 완연한 봄 날씨를 만끽했다.

또한 중앙동 단체협의회(회장 박갑술)는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며 이웃 간 친목과 화합의 시간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이명옥 구청장은“행정기관의 역할이 단순히 민원만 처리하는 곳에 그칠 것이 아니라,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적 여건과 기반도 함께 조성하는데 있다”며 “우리구는 이번 걷기행사 뿐 아니라 주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주민행복과 편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